❍ 우리가 먹는 음식과 사용하는 물건을 선택할 때 ‘저탄소 농‧축산물’과 ‘저탄소 제품’을 고르는 것은, 일상 소비생활에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.
❍ 환경부 국민 인지도 조사에 따르면,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은 2019년 94%에서 2023년 91%로 여전히 높았지만, 친환경제품 구매율은 같은 기간 동안 88%에서 66%로 감소하였다. 구매 감소의 원인은 높은 가격 또는 정보 부족 때문이었다. 이들 제품의 소비를 늘리려면 적극적인 홍보와 구매 시 혜택 등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.
❍ 이에 저탄소 농‧축산물 및 저탄소 제품과 관련된 데이터를 살펴보고, 관련 법률의 규정 및 제22대 국회에 계류 중인 법률안을 소개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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